Home / 보도국 / 인천 / 계양구, 전국 최초 학기 중 시간제 아르바이트 대학생 모집
인천 계양구청 전경

계양구, 전국 최초 학기 중 시간제 아르바이트 대학생 모집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아르바이트 일자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학기 중 시간제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모집하여 운영한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기존 하계․동계 방학기간 운영은 유지하며 학기 중에도 근무시간을 1일 3시간씩 오전·오후 시간제로 확대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학업과 경제적 자립 활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고려했습니다.

상반기 1기·2기 대상자는 계양구 홈페이지에서 12일까지 신청․접수하고 있으며 최종 대상자는 오는 16일 전산 추첨으로 선정할 계획입니다.

선정된 대학생들은 29일부터 5월 22일(1기), 5월 23일~6월 17일(2기) 각기수별로 17일간 주 5일 하루 3시간씩 행정체험을 하게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 자치지원팀(☎450-519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펼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교육청, 학교·마을 공간혁신 방안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 성료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마을교육공동체의 관점에서 학교와 마을의 공간 혁신 방안을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을 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