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도, 임진각서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 개최
경기 / 사회 한준석 (hjs@ifm.kr) 작성일 : 2019-04-11, 수정일 : 2019-04-11
[ 경인방송 = 한준석 기자 ]
경기도는 오늘(11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을 열고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렸습니다.

'임진각 평화의 길 걷기' 사전행사와 태극기 퍼포먼스에 이어 열린 기념식은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최종환 파주시장 등 내빈을 비롯해 시민 1천500여 명이 함께했습니다.

기념식은 지난 10일 31개 시·군에서 한 전야제 영상 관람, 개식 선언, 평화선언서와 경기천년희망 선언서 낭독, 축하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평화선언서와 경기천년희망 선언서 낭독은 김희겸 부지사와 청소년 대표인 수원 호매실고교 김민지 학생이 한 소절씩 교대로 읽는 형식으로 이뤄졌습니다.

두 선언서에는 임시정부 수립과 광복, 분단의 아픔 등 100년의 시간 앞에 하나 됨과 바른 사회 구현을 위한 희망의 울림이 될 것을 다짐하는 내용 등이 담겼습니다.

축하공연에서는 우즈베키스탄 등 해외 거주 독립유공자 후손들로 구성된 한인예술단 '코리안 디아스포라'가 칼춤, 북춤 등 환상적인 공연을 펼쳐 행사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김희겸 부지사는 기념사에서 "선열들의 헌신과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100년의 역사에 새겨진 가르침을 받들어 1천 년의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준석 hj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