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4월 15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4-17, 수정일 : 2019-04-1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2월부터 4월 초까지 수산물 안전관리체계 개선을 위한 국민 참여 조직진단을 시행했습니다. 국민참여조직진단은 국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와 국민이 함께 수산물 안전대해 진단하는 조직관리 방식인데요. 전문직 종사자, 자영업자, 주부와 학생 등으로 구성된 국민참여단 이 약 2달동안 수산물의 안전성 조사와 패류 생산해역 위생관리 등 생산단계 수산물 안전관리 체계 등을 진단했습니다. 조사공무원과 함께 선박을 타고 해상 양식장과 패류 생산 해역, 내수면 양식장 등의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분석을 위한 전 과정에 참여하기도 했는데요. 이를 통한 국민참여단의 의견으로는 수산물을 즐기는 우리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더욱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는 점 등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해양수산부에서는 국민참여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수산물 안전관리 체계를 개선하고, 철저한 관리시스템을 지켜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 바람이 3~8m/s로 불고, 물결이 0.5~1.0m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