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옹진군보건소, 2019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
인천시 옹진군보건소는 오늘(12일) 인하대병원 세미나실에서 ‘2019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습니다.<옹진군청 제공>

옹진군보건소, 2019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옹진군보건소는 오늘(12일) 인하대병원 세미나실에서 ‘2019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군은 매년 4월 신규 공중보건의사를 배치하기 전 도서의료 취약지역인 관내 지역 특성과 응급환자 처지, 만성질환자 관리 등 주민건강을 책임지기 위한 직무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직무교육은 옹진군 도서지역에 대한 소개와 그에 따른 공중보건의사 역할, 공중보건의사 복무관련 행정사항, 성폭력 응급키트 채취방법, 지역 환경에 맞는 보건 의료사업 소개 등을 실시했습니다.

직무교육에 참석한 대학병원 관계자들은 “응급환자 후송을 위한 닥터헬기 요청과 원격진료 협진, 한국전문소생술(KALS) 교육 등 공중보건의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군 보건소는 올해 신규 공중보건의사 29명 중 의료취약지역인 서해5도엔 전문의를 우선 배치할 방침입니다.

장정민 군수는 “신규 공중보건의사들이 보건지소를 방문하는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복무 기간 중 최선을 다해 성실한 자세로 진료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 중소기업 스마트화 지원…세미나 열어

[경인방송=한웅희 기자]   인천시는 오늘(20일)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에서 중소ㆍ중견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스마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