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4월 16일 해양리포트

4월 16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경찰청은 다중이용 선박 이용자와 수상레저 활동자가 증가함에따라, 5월 말까지를 ‘국민안심 프로젝트’ 기간으로 정하고, 해양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서 일제 단속을 실시합니다. 해경은 단속기간동안 각 지방청 광역수사대, 경찰서 수사관.형사, 그리고 형사기동정을 총 동원해 전담반을 운영하는데요. 집중단속대상은 선박 불법 증개축, 복원성 침해, 고박지침 위반, 구명설비 부실검사, 항계 내 어로행위, 안전검사 미수검 구명조끼 미착용 등입니다. 위반사항이 적발되면 법과 원칙에 따라 강력히 처벌된다고 하는데요. 계절상 바다로 나가는 수상레저 활동자가 늘어나는 만큼, 이용자들 스스로 철저히 안전수칙을 지키고, 해경에서도 철저하게 안전관리를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제주도 서쪽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해안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 모레 사이에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4월 12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2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