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동구, 20일 동인천역 북광장 나눔장터 개최
동구청 전경

동구, 20일 동인천역 북광장 나눔장터 개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시 동구는 오는 20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나눔한마당을 개최합니다.

매월 개최되는 나눔장터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이나 재활용품을 거래함으로써 환경과 경제를 함께 생각하는 자원순환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동구청에서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발생하는 수익금의 10% 이상을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예정입니다.

이번 나눔장터에는 ‘사회적 경제 기업’, ‘자원봉사자 모집’ 등 홍보 장터, ‘친환경 세제 만들기’ 등 체험 장터, 푸드트럭 등 먹거리장터가 운영됩니다.

또한 주민이 참여하는 문화공연으로 화수2동 풍물단, 동구 청소년수련관 동아리 4개 팀의 공연도 펼쳐집니다.

나눔장터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판매할 중고 물품,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행사 당일 오전 10시까지 행사장에서 신청하면 되됩니다.

행사 당일 기상 악화로 미세먼지 151㎍/㎥, 초미세먼지 76㎍/㎥ 이상 (매우 나쁨)시 행사가 취소됩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시교육청, 학교·마을 공간혁신 방안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 성료

[경인방송=김경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마을교육공동체의 관점에서 학교와 마을의 공간 혁신 방안을 찾는 ‘2019 인천마을교육공동체포럼’을 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