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중부해경청, 상반기 NLL서 불법 중국어선 특별단속
구자영 중부해경청장이 연평도를 방문해 인천해경서 연평파출소와 서해5도 특별경비단 소속 특수진압대 대원들을 격려하고, 방탄정에 탑승해 특별단속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중부해경창 베공>

중부해경청, 상반기 NLL서 불법 중국어선 특별단속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해군과 합동으로 서해북방한계선(NLL) 해역과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불법조업 중국어선을 특별단속한다고 밝혔습니다.

상반기 꽃게잡이철(4∼6월)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특별단속에는 해경 함정 9척과 해군 함정 8척이 투입됩니다.

해경은 우리 해역을 침범하는 불법 중국어선은 나포하거나 퇴거 조치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구자영 중부해경청장은 이날 오전 인천해경서 전용부두에서 경비함정을 타고 나가 서해5도 해역의 치안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오후에는 연평도를 방문해 인천해경서 연평파출소와 서해5도 특별경비단 소속 특수진압대 대원들을 격려하고, 방탄정에 탑승해 특별단속 현장을 직접 점검했습니다.

구 청장은 “우리 어장에 불법조업 외국 어선이 침범하는 일은 결코 일어나서는 안 된다”며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빈틈없이 경비 근무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2019년 4월21일 인천모바일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경인방송! 인천을 듣습니다’ iFM(90.7 MHz) 모바일 뉴스 [인천소식] ■[기획]장애인에겐 멀기만 한 체육·문화시설…인천시 배리어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