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남동구, 공무원노조와 단체협약 체결…’소통과 협치’ 6개월 만의 결실
남동구청 전경. <사진=남동구청>

인천 남동구, 공무원노조와 단체협약 체결…’소통과 협치’ 6개월 만의 결실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시 남동구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인천지역본부 남동구 지부가 어제(16일) 단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단체협약은 지난해 10월 조합측에서 단체협약 교섭을 요구한 후, 4차례의 실무교섭과 2차례의 본교섭 끝에 최종 체결된 것입니다. 
 
최종 협의문은 총 80개조 145개 항목으로, 최초 안에서 86개 조항은 원안합의, 59개는 수정합의, 48개는 삭제에 합의했습니다.

주요협약 사항은 ▶당직수당 20% 인상 ▶사무실 공기청정기 설치 ▶직원 건강검진비 지급 등 직원 복리 증진 ▶조합활동의 보장 ▶조합활동에 대한 지원 등 노조활동 환경 조성 ▶근무시간 준수 ▶개인별 휴가 사유 확대 ▶투명한 인사 기준 확립 등 복무에 관한 사항 등 입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단체협약을 이행하는 과정에서도 소통하고 공감하는 신뢰관계를 확고히 해 행복하고 희망찬 남동구 건설을 함께 이뤄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협약체결식은 이강호 구청장과 이보영 남동구지부장을 비롯해 기관과 조합측 대표 18명이 참석했습니다.

ajk@ifm.kr

Check Also

인천교통공사, 예술회관역 에스컬레이터 벽면에 ‘안심 아트미러’ 설치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교통공사는 어제(25일) 남동구청과 남동경찰서와 함께 인천도시철도 1호선 예술회관역 에스컬레이터 벽면 3개소에 ‘안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