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용인 동백지구 순환 6.8km 산책로 조성한다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9-04-18, 수정일 : 2019-04-18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 용인시는 기흥구 동백호수공원을 중심으로 기존 근린.어린이 공원 10곳과 석성산 숲길을 연결해 동백지구 전체를 돌 수 있는 6.8km 순환형 산책로를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시는 우선, 올 하반기 동백호수공원과 동백초등학교 뒤 새물공원, 코아루아파트 인근 석교공원, 카운티스아파트 인근 해놀공원, 동백유치원, 동백동 주민센터 뒤 한숲공원을 연결하는 3.5km 산책로 A코스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이어 내년에는 추가로 동백호수공원에서 시작해 한숲공원, 해놀공원, 석성산 일부구간과 동백역 앞 보담공원, 어은목사거리 인근 늘찬공원을 연결하는 4.5km의 B코스와 A.B코스를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6.8km의 순환 산책로 C코스를 만들 계획입니다.


시는 이와 병행해 순환산책로 구간과 연결된 실개천을 정비하고 연차별로 노후한 공원의 시설물을 정비해 나갈 방침입니다.


시 관계자는 기존 공원이나 녹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동백지역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하고, 노후한 동백지역 공원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