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의회 민주당 “도립정신병원 폐원 막기 위해 추경예산 편성 제안할 것”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윤경 수석대변인(가운데).<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의회 민주당 “도립정신병원 폐원 막기 위해 추경예산 편성 제안할 것”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오늘(23일) 논평을 통해 경기도가 내린 경기도립정신병원 폐원 결정에 대해 재고를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도의회 민주당은 “만성 적자를 이유로 공공성을 고려치 않고 경기도립정신병원 폐원을 선언한 것에 아쉬움이 있다”며 “최근 진주 사건을 통해 한 번 더 신중을 기해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원포인트 회의 개최와 중증정신질환자 지원을 위한 추경예산 편성 제안 등 가능한 모든 방법과 지원을 통해 도립정신병원의 운영 정상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도립정신병원 노조는 경기도가 만성 적자 등의 이유로 폐원을 결정하자 반발하며 다음 달 7일 파업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hsm@ifm.kr

Check Also

경기도의회 민주당,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년 추모 기념식’ 열어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오늘(22일)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 기념식과 집담회를 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