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4월 25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4-25, 수정일 : 2019-04-25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5월 15일까지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지난 2월 11일부터 4월 19일까지 68일에 걸쳐 유관기관과 인천 내 해양시설 58개소를 대상으로, 해양오염사고 대비.대응태세 점검 등, 총괄적인 안전 실태를 점검하는 국가안전 대진단을 마무리했습니다. 국가안전대진단은 300킬로리터 이상 대형 기름저장시설을 대상으로, 인천지방 해양 수산청, 인천시청 등 13개 기관단체의 민관 전문가와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해양오염사고 대비.대응 태세점검과 총괄 안전실태를 점검했는데요. 이번 점검을 통해 총 41곳의 지적사항에 대해 88건의 개선 권고 등 행정지도를 했다고 합니다. 노후 기름저장시설 이송 라인 등에 대한 개선과 보강이 필요한 부분이었는데요. 이번 국가 안전 대진단 중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 각 시설별 이행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해서, 추후 해양 오염사고에 대한 총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고, 안전한 해양환경이 조성되도록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비가 오겠고, 서해5도는 대체로 흐리고 낮 동안 비가 오겠습니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