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고용아카데미 개최..."우수사례 공유.확산"
경기 / 사회 구대서 (kds@ifm.kr) 작성일 : 2019-04-25, 수정일 : 2019-04-25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오늘(25일) 노보텔 엠베서더 수원에서 경기지역 고용전문과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지역산업 중심의 일자리정책에 대한 이론적 학습과 일자리모델 우수사례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도와 고용부가 지원한 이 과정에는 시.군 공무원과 지역 내 훈련기관, 여성인력개발센터, 일자리 사업수행기관 등 모두 60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행사는 강순희 경기대학교 교수의 '최근 일자리정책방향과 과제'란 주제의 강연을 시작으로, 최영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의 '4차 산업혁명, 새로운 숙련체제의 모색', 이규용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지역 고용전략 수립 방안'이란 주제의 강연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여주시 일자리사업 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차원에서 축적된 사업 경험과 아이디어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끌어냈습니다.

.   

경기 인자위는 고용아카데미 추진을 통해 고용정책에 관한 이론적 접근과 기초지차체 일자리사업 사례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김봉원 사무국장은  "고용아카데미 행사 추진을 통해 지역일자리사업의 담당자의 역량을 높이는 한편, 시.군 지자체 담당자들이 교류를 통해 일자리사업에 관한 지혜를 모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주도 형태의 혁신프로젝트사업, 고용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 참여 문의는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031-8014-5488)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대서 kd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