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5. 01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5-01, 수정일 : 2019-05-02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사이에는 서해안 지역 공항을 중심으로 다소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2일인 내일로 예정된 한·중 항공 운수권 신규 배분을 놓고 항공업계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1995년부터 독과점해 온 서울(인천)~베이징·상하이 등‘황금노선’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에 대거 개방되는데요, ‘국내 항공산업 사상 최대 이벤트’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항공교통심의위원회를 열어 중국 신규 운수권을 항공사들에 배분할 계획입니다. 운수권 총량은 592회에서 662회로 70회 늘어납니다. 베이징과 상하이, 옌지, 선양 등 평일에도 대부분 자리가 꽉 차는 고수익 노선이 대거 배분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천공항 가정의 달 맞이 문화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2일인 내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1층 그레이트홀에서 개최하는데요, “아트, 하늘에 펼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정기공연에는 클래식과 K-POP,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인천공항을 찾은 국내·외 여객과 공항 근무 직원, 인근지역 주민과 관광객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인데요, 마지막 날인 5월 4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페이스페인팅”과 “비행기 만들기” 등 가족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공연은 5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인천공항을 찾는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오늘은 중국 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도 낮 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끼어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7000m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고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사이 서해안 지역 공항에서 다소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2도 낮 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2일인 내일로 예정된 한·중 항공 운수권 신규 배분을 놓고 항공업계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서울(인천)~베이징·상하이 등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1995년부터 독과점해 온 ‘황금노선’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에 대거 개방되는데요. ‘국내 항공산업 사상 최대 이벤트’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항공교통심의위원회를 열어 중국 신규 운수권을 항공사들에 배분할 계획입니다. 운수권 총량은 592회에서 662회로 70회 늘어납니다. 베이징 상하이 옌지 선양 선전 등 평일에도 대부분 자리가 꽉 차는 고수익 노선이 대거 배분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