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5월 7일 해양리포트

5월 7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제 내려졌던 풍랑주의보는 모두 해제됐고, 오전 7시 50분 이작도행 항로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는 2019년 3월 연근해어업 생산량이 지난해 3월에 비해서 13%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3월 연근해어업생산량은 4만 7천톤으로, 지난해보다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주요 어종별 생산량은 멸치6,790톤, 청어 2,768돈, 가자미류 2,511톤 등입니다. 오징어와 삼치, 가자미류 등의 생산량은 지난해보다 증가했고, 멸치, 붉은대게, 참조기, 청어는 지난해 수준과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고등어와 갈치는 지난해보다 생산량이 감소했습니다. 오징어는 최근 대마난류 세력 강화에 따른 연근해 고수온의 영향으로 어획량이 크게 증가했는데요. 삼치 역시 높은 수온 형성으로 어획량이 증가했습니다. 앞으로도 해수부에서는 적극적인 자원관리로 양적증가 뿐 아니라 질적 향상을 통해 어업인들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현재 서해중부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0.5m 내외로 일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5월 15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