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5월 10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5-13, 수정일 : 2019-05-13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현재 안개로인해 백령행 모든 항로가 운항 대기중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제 7회 바다식목일입니다. 바다 속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과 바다 사막화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2013년에 매년 5월 10일을 바다식목일로 지정하고. 전국 각지에서 기념행사도 개최해오고 있는데요. 올해 기념식은 전남 완도군 해변공원에서 오후 2시에 열린다고 합니다. 이번 기념식은 모든 참석자들이 바다식목일의 취지와 바다 숲 조성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연극공연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되고, 완도의 주요 수산물 시식행사도 열립니다. 이뿐 아니라 바다식목일 주간에 맞춰서 서울과 인천. 양양 등 전국 12개 지역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서 특히 바다 숲 조성이 우리 바다를 건강하게 만드는 첫걸음 이라는 것을 국민들이 인식해야 할텐데요. 국민이 모두 함께 갯녹음으로 하얗게 변한 바다를 다시 푸르게 가꾸어서 풍요로운 바다로 만들도록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많아지겠습니다. 내일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