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5. 10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5-10, 수정일 : 2019-05-13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9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수입에 의존하던 항공보안장비의 국내 생산을 촉진하고 장비사용자의 신속한 사후 관리(A/S) 등을 위하여 항공보안장비 성능 인증제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장비 제작자가 개발한 장비의 성능을 검사한 결과 해당 장비의 성능이 확보되었음을 확인하고 증명하는 행위가 성능인증제인데요, 항공보안장비는 테러 방지를 위해 폭발물·무기 등을 탐지하는 성능이 중요하기 때문에 인증을 통해 성능 검증이 필수적입니다. 미국·유럽·중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인증제를 운영하고 이에 적합한 항공보안장비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번 항공보안장비 성능 인증제 시행으로 국내 항공보안 여건에 맞는 항공보안장비 생산과 보급을 촉진할 수 있도록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에 국내 처음으로 문을 여는 입국장 면세점 판매품목이 확정됐습니다. 향수와 화장품 등 총 11가지인데요, 검역대상 품목과 함께 담배는 판매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공항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여행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31일부터 입국장 면세점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입국장 면세점은 총 세 곳입니다. 제1 여객터미널의 1층 수하물 수취지역 동쪽과 서쪽, 제2 여객터미널의 수하물 수취지역 중앙에 들어섭니다. 출국장 면세점보다 국산품 비중이 높고 매장면적의 20% 이상은 국내 중소·중견기업 제품으로 구성하도록 했습니다. 1인당 구매 한도는 600달러로 이는 출국장 면세점 구매한도 3000달러에 포함됩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1천9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등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6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사이에는 서해안 및 중부 내륙지역으로 해무 및 복사무로 인하여, 시정이 1,000m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4.8도 낮 최고기온은 22도가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수입에 의존하던 항공보안장비의 국내 생산을 촉진하고 장비사용자의 신속한 사후 관리(A/S) 등을 위하여 항공보안장비 성능 인증제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장비 제작자가 개발한 장비의 성능을 검사한 결과 해당 장비의 성능이 확보되었음을 확인하고 증명하는 행위가 성능인증제인데요, 항공보안장비는 테러 방지를 위해 폭발물·무기 등을 탐지하는 성능이 중요하기 때문에 인증을 통해 성능 검증이 필수적입니다. 미국과 유럽·중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인증제를 운영하고 이에 적합한 항공보안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번 항공보안장비 성능 인증제 시행으로 국내 항공보안 여건에 맞는 항공보안장비 생산과 보급을 촉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