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시민사회단체 “미추홀구 집단 성매매 철저히 수사해야” 촉구
인천 / 사회 한웅희 (hlight@ifm.kr) 작성일 : 2019-05-14, 수정일 : 2019-05-14
[ 경인방송 = 한웅희 기자 ]

 


(앵커)


이번 인천시 미추홀구 공무원의 집단 성매매 사건과 관련해,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철저한 경찰수사를 통해 해이해진 공직사회 기강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이어서 한웅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10일 인천지방경찰청에 성매매 혐의로 입건된 미추홀구청 공무원은 모두 4명.


이중 5급 간부직원 1명을 비롯해 부서 내에서 팀장을 맞고 있는 6급 직원 2명이 포함돼 있습니다.


일반 직원이 아닌 보직간부들로서 여느 직원보다 더 높은 도덕성이 요구되는 셈입니다.


이렇다보니 이번 성매수 사건을 두고 지역 시민사회단체의 비난의 목소리가 더욱 거셉니다.


[인터뷰/이광호 인천평화복지연대 사무처장]

  "공직자가 성매매 사건을 일으켰다는 건 정말 충격적인 일이고요. 사회ㆍ윤리적 도덕성이 높아야될 사람들에 대해서, 이번 사건을 일으킨 장본인에 대해선 엄벌백계해야 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해이해진 공직기강을 확립해야 한다는 요구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송원 인천경실련 처장]

 "공직기강이 해이해졌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강력하게 처벌할 수 있게끔 수사를 강력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천여성의전화, 인천여성노동자회, 인천여성민우회, 인천여성회 등 인천여성연대도 성명을 내고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연대는 성명서에서 "유명 연예인의 성폭력ㆍ성매매 범죄와 만행으로 국민들이 공분하고 있다"며 "이런 때에 공무원과 공사 직원이 성매매 했다는 소식은 우리를 분노케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연대는 이번 사건을 비롯한 모든 성구매 남성들의 철저한 수사와 강력한 처벌, 성구매 공무원에 대한 엄격한 행정처분, 그리고 성매매 업소에 대한 강력한 행정처분 등을 인천시와 미추홀구에 촉구했습니다.


경인방송 한웅희입니다.



한웅희 hlight@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