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5월 16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5-16, 수정일 : 2019-05-16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6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가 어한기 등을 맞아 5월 17일부터 6월 11일까지 26일동안 정부비축 수산물 1만 1천여톤을 방출합니다. 품목별 방출량은 명태 9천여톤, 고등어 1천톤, 오징어 500톤, 갈치 600톤 등으로 방출기간동안 가격 변동상황과 수급여건을 고려해 방출 물량을 탄력적으로 조정한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방출하는 정부 비축 수산물은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전국 주요 전통시장에 우선 공급하고, 대형 유통업체에 배정한 후에 남은 양은 도매시장이나 전자입찰에 배정한다고 합니다. 또 해수부에서는 전통시장과 마트 등을 대상으로 방출 품목들이 권장 판매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점검해, 수산물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게 관리한다고 하는데요. 소비자들이 고품질 수산물들을 적정 가격에 이용할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부터 21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