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코엑스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 제로웨이스트 부스 설치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5-15, 수정일 : 2019-05-15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에서 쓰레기 문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로웨이스트(ZERO-WASTE)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매립지공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에서 본 수도권매립지’ ‘숫자로 본 수도권매립지’를 비롯, 친환경 위생매립과 폐기물 자원화, 자원순환기술연구 등 주요사업과 히스토리를 인스타그램 형식으로 소개합니다.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로 되고 있는 쓰레기 문제의 중요성을 관람객들과 공유하기 위해 ZERO-WASTE 홍보부스를 선보이는 등 환경전시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번 ZERO-WASTE 홍보부스는 비계 파이프 구조물과 방염천으로 제작, 다시 쓰기가 가능한데 이 중 방염천은 어린이들이 직접 에코백을 만드는 체험학습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매립지공사 강성칠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폐기물 처리 전문기관으로의 역할을 홍보하는 동시에 쓰레기 없는 삶에 대해서도 관람객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