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5월 20일 해양리포트

5월 20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2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예상됩니다. 현재 백령행 항로와 연평행 항로는 출항이 통제됐고, 육도풍도행 서해누리호는 출항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인천항에서 4명의 도선수습생을 신규 선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올해 도선수습생 선발 예정 인원은 지난해보다 4명이 늘어난 총 25명으로 역대 최다 선발인원이라고 합니다.응시자격도 6천t급 이상 선장 경력 3년 이상으로 크게 완화됐는데요. 현재 인천항에는 41명의 도선사가 활동하고 있고, 도선사의 연봉은 2016년 기준 직업별 연봉 조사에서 1억 3천여만원으로 대기업 임원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직업 만족도 조사에서도 판사 다음으로 2위에 올랐을 정도로 선장 출신들에게는 선망의 직업이라고 합니다. 오늘부터 이달 말일까지 올해 도선수습생 전형시험 응시원서교부와 접수가 진행되는데요. 인천해수청 등 11개 지방 해수청에 직접 방문해서 응시지원서를 제출해야합니다. 지난해 도선사 선발 경쟁율은 7.4:1이었고, 올해는 경쟁률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인천해수청 항만물류과로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6월 20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20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약간의 차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