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동구, 오늘 찾아가는 안심 무료법률상담 운영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5-20, 수정일 : 2019-05-20
동구청 전경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동구는 오늘(20일) 주민들의 법적권익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안심 무료법률 상담’을 운영했습니다.

구는 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민원을 해결하고 구민의 법적 권익 향상을 위해 매월 구청에서 무료법률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달에는 구청까지 찾아오기 어려운 어르신들과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동구 무료법률상담관인 이승재 변호사가 화수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총 7명의 주민들이 자신들이 겪고 있는 민·형사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법률상담을 통해 그 동안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고 법률적 대응 방안에 대해 자문을 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법률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예기치 않은 피해를 입지 않도록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무료법률상담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사전에 구 기획감사실(032-770-6932)로 전화접수 하거나 온라인 상담(동구 홈페이지->열린행정->법률상담)을 통해 법률 자문이 가능합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