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5월 22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5-23, 수정일 : 2019-05-23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2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양수산부는 5월 말부터 9월 말까지 '2019년 연안여객선 고객 만족도 평가'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 평가는 연안여객선의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기 위해 2년마다 실시하는 평가인데요. 평가는 '승선 모니터링'과 '이용자 설문조사' 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올해는 누구나 불편함 없이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여객선 내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설치 . 운영여부를 평가항목에 포함하도록 했습니다. 승선모니터링은 전문조사요원이 신분을 노출하지 않고 선박당 2회 실시하고, 발권부터 승선, 차량.화물 선적, 안전환경, 시설관리, 청결상태, 여객선 하선 등을 점검하게 됩니다. 해수부는 평가결과 '종합우수'등급을 받은 1-2개 선사와 부문별로 높은 점수를 받은 1-2척의 선박을 각각 선정해 포상하고 향후 사업 공모시에 가점을 부여할 계획입니다. 더 많은 국민들이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는 물론, 연안여객선의 서비스 수준을 높여가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