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시, 다음 달 14일까지 '도시형소공인 협업화 사업' 참여업체 모집
인천 안재균 (ajk@ifm.kr) 작성일 : 2019-05-22, 수정일 : 2019-05-22
인천광역시 청사 전경.<사진= 경인방송 DB>
[ 경인방송 = 안재균 기자 ]

 


인천시는 다음 달 14일까지 '도시형소공인 협업화 사업' 참여업체를 모집합니다.


'도시형소공인'은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노동집약도가 높고, 숙련된 기술을 기반으로 일정 지역에 집적돼 있는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제조업체를 말합니다.


도시형소공인 협업화 사업은 인천시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모집대상은 도시형소공인 3개 업체 이상이 모인 협업체로서, 해당 분야에 사업계획을 제출하면 심의 후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청분야는 ▶공동이용시설분야(기계시설, 공동장비 등) 5천만 원(1개 협업체) ▶공동운영시스템분야(판매・고객관리시스템 등) 3천만 원(2개 협업체) ▶제품개선 및 브랜드 개발 분야(BI·CI, 포장디자인 등) 2천만 원(2개 협업체) 범위내에서 지원하게 됩니다.


장병현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인천 뿌리 산업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소공인들이 서로간에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insupport.or.kr/) 및 인천소상공인지원팀(☎032-715-4045)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안재균 ajk@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