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5월 24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5-27, 수정일 : 2019-05-27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오후 1시에 출발하는 백령행 옹진훼미리호는 편도만 운항됩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인천상륙작전 성공의 교두보인 팔미도 등대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마음 음악회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팔미도는 인천상륙작전 당시 켈로부대가 팔미도등대를 밝혀, 유엔군 상륙함대를 유도함으로써 한국 전쟁의 전세를 바꿔놓은 역사 속의 섬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군사적 요충지에 위치한 관계로 베일속에 가려져 있다가 2009년 인천방문의 해를 맞아 106년 만에 일반인에게 공개가 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팔미도에는 특히 우리나라 최초의 등대이고, 인천시 지방문화재 제 40호로 지정된 팔미도 등대가 있고, 그 옆의 신축 등대에는 인천상륙작전 당시의 팔미도등대 탈환작전 과정을 보여주는 홍보관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팔미도등대 해양문화공간을 더욱 활성화시켜서 시민들의 힐링의 공간을 만들고 지역 관광산업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5~30km/h로 불고, 물결은 0.5~1.0m로 일고 있습니다. 모레 오후부터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점차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