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중구, 영종국제도시 국공립 어린이집 위탁자 공모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5-23, 수정일 : 2019-05-23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중구는 영종국제도시에 신규 설치 추진 중인 국공립 어린이집 위탁자를 공개모집한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모집 대상 어린이집은 화성파크드림·KCC스위첸·유승한내들 어린이집 등 3개소로 위탁자 선정과정은 공개모집을 통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접수합니다.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받은 위탁자 신청자들은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중구보육정책위원회에서 심의해 최종 선정하며, 향후 5년간 위탁운영합니다.

신청 자격은 어린이집을 운영할 수 있는 재정능력과 보육사업 경력이 있는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단체 또는 개인입니다.

개인(배우자 포함)이 타 어린이집을 설치(대표자), 운영(원장)하고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위탁개시일 전일까지 해당 어린이집을 공부상(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의 가족이 아닌 제3자에게 양도해야 합니다.

구는 영종국제도시의 아파트의 입주 시기에 맞춰 부족한 영유아들의 보육수요를 많이 해갈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홍인성 구청장은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구의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이 40%가 넘을 수 있도록 보육정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