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05. 24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5-24, 수정일 : 2019-05-27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다만 박무로 인해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5000m입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8.9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영국을 여행하는 한국인은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통해 더욱 빠르게 입국절차를 밟을 수 있게 됐습니다. 주한 영국대사관에 따르면 한국 국적의 만 18세 이상 전자여권 소지자 그리고 성인보호자와 동행하는 만 12세에서 17세 청소년은 별도의 사전등록 절차 없이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만11세 이하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과 전자 칩이 내장돼 있지 않은 여권 소지자는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할 수 없다고 대사관 측은 설명했습니다. 안면인식 기술이 적용된 자동출입국 심사대는 승객의 얼굴을 여권에 게재된 사진과 비교하는 방식인데요, 이를 통과하지 못할 경우 입국심사관이 있는 통로로 이동해 신분 및 여권확인 절차를 밟게 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내 하늘정원에 유채꽃밭 3만6000㎡를 조성해서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5월 24일인 오늘부터 6월 16일까지 3주간, 주말과 휴일을 포함해서 9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늘정원은 공사가 인천공항 동남측 유휴지에 조성한 휴식공간인데요, 인천공항에서 이착륙하는 항공기의 모습과 자연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공항명소입니다. 공사는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작년부터 이곳에 꽃밭을 조성해서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공항철도 공항화물청사역에서 하차해서 국제업무단지 방향인 무료 셔틀버스를 탑승하면 되는데요, 하늘정원 임시정류소에 하차하면 되겠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다만 박무로 인해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5000m입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1.3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다만 박무로 인해서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6000m입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공항 등 전국 공항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3.4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영국을 여행하는 한국인은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통해 더욱 빠르게 입국절차를 밟을 수 있게 됐습니다. 주한 영국대사관에 따르면 한국 국적의 만 18세 이상 전자여권 소지자 그리고 성인보호자와 동행하는 만 12세에서 17세 청소년은 별도의 사전등록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다만 만11세 이하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과 전자 칩이 내장돼 있지 않은 여권 소지자는 이용할 수 없다고 대사관 측은 설명했습니다. 안면인식 기술이 적용되서 승객의 얼굴을 여권에 게재된 사진과 비교하는 방식인데요, 영국 입국심사관의 감시 하에 진행되고, 이를 통과하지 못할 경우 입국심사관이 있는 통로로 이동해 신분 및 여권확인 절차를 밟게 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