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해양∙항만 뉴스 / 5월 28일 해양리포트

5월 28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2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7시 50분 이작도행 대부고속페리호를 시작으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시 옹진군은 2019년도 평생교육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찾아가는 평생교육 사업인 ‘시민참여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민참여학교는 주민들에게 수요조사를 해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교육분야의 전문 강사를 섭외해 분기별로 7개의 면을 순회하며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1회 교육은 ‘주민참여예산제’를 주제로 22일 영흥면을 시작으로 해서 23일에 연평면, 31일에는 북도면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또 다음달에는 3일 덕적면, 4일 자월면 13일에 백령면, 14일에 대청면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주제로 시민참여학교가 열리는데요. 알기쉬운 스마트폰 사용법, 현대인의 건강관리법 등을 주제로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함께 실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평생교육이 활성화되면 시민들의 일상이 훨씬 풍성해 질걸로 보이는데요. 앞으로도 도서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들이 많이 마련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parkann@ifm.kr

Check Also

6월 17일 해양리포트

[경인방송=박주언 기자]   해양리포트 1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로울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