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재능대 호텔외식조리과,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금메달
금메달을 수상한 호텔외식조리과 재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인천재능대] 제공>

인천재능대 호텔외식조리과,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금메달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는 최근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열린‘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라이브 요리 부문에서 호텔외식조리과 재학생 5명이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사)한국조리사협회와 (사)조리기능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 부처를 포함한 24개 유관단체 후원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조리 관련 학교의 우수 인재 약 5천여명이 참가했으며 단체전과 개인전, 전시부분과 라이브요리경연 부문이 진행됐습니다.

라이브 코너에는 총 27개의 팀이 참여했는데 그 중 인천재능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5명의 재학생이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수상을 한 호텔외식조리과 김이혁, 김예은, 노민준, 정인준, 이광희 학생은 3코스 양식 부문에 메인 요리로 뒥셀과 시금치로 속을 채운 닭다리살 롤라드와 토마토소스에 브레이징한 닭봉, 데미그라스소스요리를 만들어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호텔외식조리과에 재학중인 김이혁 학생은 “인천재능대 호텔외식조리과가 갖추고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조리실습 환경과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이 실전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천재능대 호텔외식조리과는 글로벌 외식현장에서 ‘통(通)’하는 세계적 수준의 조리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 매년 88% 이상의 취업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교통공사, 예술회관역 에스컬레이터 벽면에 ‘안심 아트미러’ 설치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교통공사는 어제(25일) 남동구청과 남동경찰서와 함께 인천도시철도 1호선 예술회관역 에스컬레이터 벽면 3개소에 ‘안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