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KEB하나은행, ‘아동수당 적금 상품’ 출시
KEB하나은행은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 전용 적금 상품인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을 출시했다

KEB하나은행, ‘아동수당 적금 상품’ 출시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KEB하나은행은 오늘(3일)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 전용 적금 상품인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만 6세 이하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를 위한 정액적립식 적금 상품입니다.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1년제, 2년제, 3년제 중 선택 가능합니다.

기본금리는 3일 기준 1년제 연 1.5%, 2년제 연 1.6%, 3년제 연 1.8%입니다.

아동수당 입금 시 연 1.0%의 추가금리가 제공되고, 아이 본인 명의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후 만기보유 시 연 1.5%의 우대금리까지 더해지면 최대 연 4.3%의(3년제, 세전) 금리가 적용된다.

출시기념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만 5세 이하 아동 명의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함께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올 연말까지 아이의 출생 12간지에 맞춰 제작한 ‘아이 띠도장’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1만 ‘하나머니’를 담은 ‘아이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자녀 1명당 1회 신청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올해부터 확대 시행되는 아동수당 제도에 발맞춰 기획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 실천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부터 저출산 사회현상 대응 및 여성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전국에 국공립어린이집 90곳, 직장어린이집 10곳 등 총 100곳의 어린이집 건립을 추진하는 등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공항공사, 안전혁신과 공항경제권 구현 위한 조직개편 단행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공항공사는 안전혁신과 공항경제권 구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를 통해 국민들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