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하나금융그룹,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6-03, 수정일 : 2019-06-03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하나금융그룹 제공>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속가능을 위해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테마별로 진행했던 그룹 다양한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 임직원과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달성하는데 기여할 목적으로 발간됐습니다.

보고서에는 금융 산업의 세계적인 트렌드인 글로벌, 디지털, 리스크 관리 등 3가지 부문에 대한 하나금융그룹 활동과 성과, 향후 계획에 대해 공개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저성장·저마진 기조의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2025년까지 글로벌 이익 비중을 40%까지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디지털 부문에서는 2018년을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원년으로 삼고 '고객 중심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 전환을 위한 디지털 비전을 선포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와 함께 미래에 투자하는 보육사업, 휴머니티에 기반한 기업문화,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대내외 협업, 생산적 금융 등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연계된 그룹의 사회책임경영활동 주요 이슈도 소개했습니다.

보고서에서는 그룹 내·외부 이해관계자 설문조사와 미디어분석, 벤치마킹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 중요 토픽 11개를 도출했습니다.

이를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한 6대 지속가능경영 전략인 고객이 행복한 금융, 미래를 여는 금융, 금융리더로 성장하는 하나인, 윤리를 실천하는 하나인, 함께 성장하는 금융, 행복을 나누는 하나인에 반영했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휴머니티를 기반으로 이해관계자와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지속 가능한 전략을 통해 기업 및 공동체와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하겠다”며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