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5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11, 수정일 : 2019-06-11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백령행 모든 항로가 안개로 인해 출항 대기상태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선사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자원 보호를 위해서 6월에 꽃게와 대게를 비롯한 5개 어종의 금어기를 시행합니다. 금어 대상은 대게, 꽃게, 참홍어, 펄닭새우, 낙지인데요. 금어기간은 대게가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고 꽃게는 6월 21일부터 8월 20일 까지입니다. 성숙한 대게 암컷은 최대 20만개의 알을 품고 있고 산란기가 되면 일정 기간 알을 보호하다가 동해 연안의 수심 200-400미터에서 무리지어 알을 부화합니다. 꽃게는 수심 2-100미터 모래와 모래진흙에서 서식하고, 수명은 3년입니다. 산란기는 5월에서 9월이고 주 산란기가 6-7월입니다. 금어기를 실행하는 이유는 대게와 꽃게 등이 여름철에 무사히 산란을 해서 자원이 풍부해지도록 하기 위해서인데요. 어업인들도 어족자원 보호와, 훗날 더 많은 어획량을 확보하기 위해서 금어기를 철저히 준수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맑겠고, 서해5도는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 많은 가운데 아침까지 이슬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백령도를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에서는 아침까지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고, 내일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