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동구, 금창동 쇠뿔고개 더불어마을 주민제안사업 추진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6-04, 수정일 : 2019-06-04
인천시 동구는 금창동 쇠뿔고개 더불어마을 주민들이 주민제안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산책로와 보행로 등에 꽃길을 만들며 주민 스스로 살기 좋은 동네 가꾸기에 앞장서고 있다.<동구청 제공>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인천시 동구는 금창동 쇠뿔고개 더불어마을 주민들이 주민제안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산책로와 보행로 등에 꽃길을 만들며 주민 스스로 살기 좋은 동네 가꾸기에 앞장서고 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더불어마을 주민제안사업은 금창동 쇠뿔고개 주민들이 주변 마을환경이 점점 낙후됨에 따라 주민협의체에서는 살기 좋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 구에 금창동 일대에 꽃길만들기사업을 제안했습니다.

주민들은 금창동의 산책로 주변과 도원역 철로변길을 중심으로 마가렛꽃과 영산홍, 회양목 등을 직접 심으며 마을 곳곳을 형형색색 아름다운 꽃으로 물들여 나갔습니다.

주민협의체 한 주민은 “주민들끼리 꽃을 심으며 금창동 마을 공동체로서의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스스로가 주인의식을 갖고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주민제안사업으로 주민들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재생사업의 발판이 되었다”며 “더불어마을이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