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7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11, 수정일 : 2019-06-11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7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전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모든 항로가 통제 상태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해해양식물인 갯끈풀은 국내에서 90%이상이 강화도 남단 갯벌에 서식하고 있고, 그 넓이가 축구장 4개 크기에 달합니다. 또 현재까지 갯끈풀이 발견된 지역은, 강화도, 인천신도, 영종도, 대부도, 서천, 진도로 대체로 인천권역에 집중이 되어 있습니다. 이에따라 갯끈풀이 집중 서식하고 있고, 향후에도 확산될 우려가 있는 인천권역 지자체와 어촌계 30여명을 대상으로 해양환경관리공단에서는 갯끈풀 제거 및 관리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는데요. 갯끈풀은 확산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무엇보다 조기 발견과 적절한 대응이 중요합니다. 하여 설명회에서는 갯끈풀 제거의 필요성, 갯끈풀 식별방법, 신고방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제거작업 시연도 병행이 됐다고 합니다. 올해도 6월부터 본격적으로 갯끈풀 제거 사업이 펼쳐질텐데요. 갯끈풀의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과 어업인들의 신고가 무엇보다 중요한만큼, 앞으로도 갯끈풀 제거.관리와 함께 신고교육및 홍보에 힘써서 건강한 갯벌생태계가 보전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남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낮에 서해안부터 그치기 시작하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