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K-water 인천김포권지사, 제24회 환경의 날 환경정화 및 생태보전 활동
인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19-06-07, 수정일 : 2019-06-07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K-water 인천김포권지사는(지사장 장재옥)는 어제(5일) 제24회 ‘환경의 날’을 맞아 푸르미가족봉사단, 워터웨이플러스와 경인아라뱃길에서 하천환경 보전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시천가람터 및 수변 공원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하는 하천정화 활동, 녹지대에 자생한 외래 생태교란종인 단풍잎돼지풀과 가시상추를 제거 등 생태보전 활동으로 나누어 실시됐습니다.

특히 이 외래종은 생존력이 강해 제거가 쉽지 않고 주변 식물의 성장을 방해하는 유해식물로서 군락을 이룰 경우 식물의 다양성 확보와 생태계 보전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이번 활동에 의의가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위광 푸르미가족봉사단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주변의 환경과 생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장재옥 K-water 인천김포권지사장은 “K-water에서는 ‘함께 만들고, 함께 가꾸고, 함께 즐기는 아라뱃길’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