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19 . 06. 10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19-06-10, 수정일 : 2019-06-11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8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인천은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7000m입니다. 오늘은 중부지방 공항부터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공항은 오전까지 비가 오다가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2도 낮 최고기온은 2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공항경제권정책연구회(연구회)’는 의회 간담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시의회는 조광휘 산업경제위원회 의원과 김희철 의원 등으로 연구회를 구성하고 지난해 항공산업과 공항복합도시에 대한 인프라 구축, 협의체에 대한 연구 계획을 수립했는데요, 특히 인천시의 공항중심경제권 육성 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공항경제권에 대한 항공정비(MRO) 클러스터 조성·공항서비스· 물류와 항공산업 등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 대안 등을 연구합니다. 연구회에서는 관련 부서와 협력해서 주민 토론회, 세미나 등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잇달아 부가서비스를 묶어 판매하는 '번들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구매를 유도해 매출을 늘리고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인데요. 저비용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최근 추가 위탁수하물과 기내식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번들서비스 판매를 시작했습니다.에어부산도 지난달 국제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수하물과 사전 좌석 지정, 사전 기내식 주문을 묶은 부가서비스 번들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번들서비스는 유상으로 판매 중인 기내식, 위탁수하물, 좌석 지정 서비스 등을 하나로 묶어 개별 구매 시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인데요, 티웨이항공을 시작으로 제주항공, 진에어가 도입했으며, 에어부산과 이스타항공의 합류로 에어서울을 제외한 저비용항공사 5개사가 모두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비용항공사들은 비용 절감을 통해 낮은 운임으로 여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4천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약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8도 낮 최고기온은 23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약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부지방 공항부터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인천공항은 오전까지 비가 오다가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7.2도 낮 최고기온은 2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공항경제권정책연구회(연구회)’는 의회 간담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시의회는 조광휘 산업경제위원회 의원과 김희철 의원 등으로 연구회를 구성하고 지난해 항공산업과 공항복합도시에 대한 인프라 구축, 협의체에 대한 연구 계획을 수립했는데요, 특히 인천시의 공항중심경제권 육성 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공항경제권에 대한 항공정비(MRO) 클러스터 조성·공항서비스· 물류· 무역· 항공산업 등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 대안 등을 연구합니다. 연구회에서는 관련 부서와 협력해 주민 토론회, 세미나 등을 추진하고 공항경제권이 추진될 수 있도록 입법·행정적 협의를 이끌어 낸다는 방침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