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인공수로에 겨울철 썰매장 조성 추진
서구청 전경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인공수로에 겨울철 썰매장 조성 추진

[경인방송=최상철 기자]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인공수로를 얼려 썰매장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인천시 서구는 오늘(11일) 올해 추가 경정 예산안에 얼음썰매장 조성·운영 비용 2억9천만원을 반영했다고 밝혔습니다.

구는 구의회를 거쳐 해당 예산안이 확정되면 올해 12월부터 인천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조성된 인공수로 커낼웨이에서 얼음썰매장을 운영한다는 계획입니다.

청라1동 주민센터 주변 50m 구간에는 썰매장 조성을 위해 물의 이동을 막는 차단막과 얼음을 견고하게 만드는 구조물이 설치됩니다.

구는 지역 주민들의 요구가 계속돼 썰매장 조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공적으로 조성된 수로인 커낼웨이는 여름철에는 카누나 카약 등 수상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지만, 겨울철에는 활용방안이 마땅치 않았습니다.

서구 문화관광체육과 관계자는 “썰매장을 조성해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라며 “썰매장 운영에 따라 청라국제도시를 홍보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scchoi@ifm.kr

Check Also

인천교통공사, 예술회관역 에스컬레이터 벽면에 ‘안심 아트미러’ 설치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교통공사는 어제(25일) 남동구청과 남동경찰서와 함께 인천도시철도 1호선 예술회관역 에스컬레이터 벽면 3개소에 ‘안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