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13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13, 수정일 : 2019-06-13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3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약간의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예상됩니다. 현재 안개로 인해 백령행 항로와 연평행 항로가 운항 대기중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지방 해양 수산청은 내일부터,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이용객이 많은 인천지역 해수욕장 11곳에 대해 시설물 안전 점검을 시작합니다. 대상이 되는 해수욕장은 중구 3곳, 옹진군 8곳 인데요. 점검반은 해수욕장의 이용객 편의시설, 안전시설, 인명구조함, 위험표지판 등을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관리기관에 통보해 개장 전까지 완벽하게 조치할 방침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면 수도권에서 가까운 인천으로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날 걸로 보이는데요, 여름철 해상사고는 대부분이 부주의에서 일어납니다. 잠깐의 방심이 자칫 사고로 이어져 피해를 겪지 않도록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도 개인 안전에 각별히 유의를 하고, 시설을 관리해야하는 각 기관에서도 작은 부분까지 꼼꼼히 챙겨 안전한 바다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현재 물결이 0.5m 미만으로 일고 있습니다. 모레까지 서해중부해상의 물결은 0.5~1.0m로 일겠으며,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