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14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17, 수정일 : 2019-06-17
Print Friendly and PDF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4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약간의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예상됩니다. 현재 안개로 인해 백령행 항로는 운항 대기중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 해양재단은 다음달 8일까지 제 11회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해양영토대장정은 차세대 주역인 대학생들이 우리 해양영토를 직접 체험하면서 주권의식과 도전정신을 가질 수 있또록 하는 행사인데요. 10회까지 모두 2726명의 대학생이 참가했습니다. 올해는 150명의 참가자를 모집해 8월 8일부터 15일까지 7박 8일간의 일정으로 동해팀과 서해팀으로 나눠, 독도, 백령도, 거문도 등 우리나라 끝단 도서와 주요 해안도시를 탐방한 후에 부산에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되는데요. 서해팀의 경우 인천과 백령도를 거치면서 해군부대와 함정, 해양박물관 조선소 등 주요해양시설을 견학하고 해안 정화 활동에도 참여하게 됩니다. 대한민국 해양영토를 직접 체험하며 해양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대장정인 만큼, 대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구름많겠습니다. 서해5도는 흐리고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겠고, 밤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는 내일 오전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