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6월 25일 해양리포트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19-06-26, 수정일 : 2019-06-26
Print Friendly and PDF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25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약간의 차질이 예상됩니다. 현재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안개로 인해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종국제도시에 있는 씨사이드파크가 새단장을 했다고 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씨사이드파크 족욕장이 족욕에 적합하게 온수설비가 보안돼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길이 40여미터에 백명이 동시에 족욕을 즐길 수 있고, 수심은 15~30센티미터로 상부에서 하부로 물이 흐르는 형태입니다. 지난 2008년에 폐장한 영종해수피아에서 사용했던 암반수를 원수로 활용해 조성이 된 해수족욕장인데요.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방문객들의 체험을 위해 조성이 된 웰빙 테마공간이라고 합니다. 운영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평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과 휴일에는 오전 10시 반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주민들을 위한 즐길거리 있는 공간으로 씨사이드파크가 거듭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역 곳곳에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점점 늘어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서울.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맑겠습니다. 내일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