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 '2019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경기 / 사회 조유송 (Usong@ifm.kr) 작성일 : 2019-06-26, 수정일 : 2019-06-26
Print Friendly and PDF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왼쪽)이 오늘(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19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수원시의회 제공>
[ 경인방송 = 조유송 기자 ]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이 오늘(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국민을 위한 지방의회 의정활동에 노력해 온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시상합니다.


조 의장은 그동안 왕성한 의정활동을 하면서 지역대표로서 사명감을 갖고 지방분권 실현과 대도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에 노력하는 한편 주민들의 불편사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등 기여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전문성 확보를 위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의원 역량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한 선진지 사례연구를 해 왔고, 군용비행장 소음피해 지역주민들의 인권과 복지향상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면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점이 높게 평가됐습니다.



조유송 Usong@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