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도 시흥시 위치 레이저 가공 사업 <비와이 인더스트리>
다시뛰자 4050 김신 (kimshin0531+0@ifm.kr) 작성일 : 2016-06-23, 수정일 : 2016-06-23
[ 경인방송 = 김신 기자 ]
20160615_141301





컷 시간 :3분 31초
다시뛰자4050
(2016.06.23.)

주제 :시흥시 재취업 교육 -기업 현장 방문


안녕하세요 문현아 리포텁니다.
매주 목요일 경인방송과 함께하는 다시뛰자 4050입니다. 예전에 일을 했다가 사정이 있어서 직장을 그만 두고, 몇 달 몇 년이 지나서 다시 일을 하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일자리를 알아봐야 하나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다시 일을 하고자 하는 4050세대 여러분에게, 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현재 경기도 일자리센터와 경기도 경제 단체 연합회가, 도에서 주최하는 다이나믹 4050재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기업 현장 방문 체험 내용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한 회사를 따라가 봤는데요. 과연 어떤 회사인지, 함께 들어가 보시죠


컷1 (발자국소리)............................................넘어가게 됩니다(31초)


네. 이곳은 레이저 가공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는 <비와이 인더스트리> 회사입니다. 윤 석 부장의 설명을 들으면서, 재취업 교육생들과 함께 공장을 빙 둘러 보니까
이 공장의 시설과 작업 환경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계속되는 윤 부장의 이야기 속에서, 비와이인더스트리에 대한 자부심도 느낄 수가 있었는데요


컷2 레이저로 .................................................... 만족도가 높죠. (32초)



레이저 가공을 하면 나오게 되는 거칠거칠한 면을 매끄럽게 다듬어 주는 기계라고 하는데요, 이게 국내에는 몇 개 없는 기계고 잘 안 쓰는 장비지만, 좀 더 좋은 품질을 위한 서비스 차원에서 들여 놓고 사용한다고 합니다.

회사 사업 분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더 들어봤습니다. 서인영 대리입니다.


컷3 저희의 28년동안.............................................................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28초)


네. 이렇게 회사 주요 업무까지 들어봤는데요. 주 업무 내용을 들어보면 레이저 가공을 중심으로 하는 제조업 회사인데, 그런데 눈으로 둘러본 회사의 모습은 서비스업을 하는 회사 못지않게 굉장히 예쁘게 잘 꾸며져 있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비와이인더스트리 만의 운영 철학과 직원 복지 내용이 궁금해졌습니다. 이정한 대표입니다.


컷4 저는 왜..........................................................만들고 싶었습니다. (39초)


2층 휴게실에 가보니까 정말 영화관을 따로 안가도 될 만큼 커다란 티비도 벽에 걸려 있고,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게임도구와 게임기도 있었습니다. 또 휴게실 옆에는 수면실이 있어서 점심 먹고 낮잠도 잘 수 있겠더라구요
이렇게 직원 복지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된 계기가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컷5 제가 우리 애를........................................................그린 거 걸어놨어요. (35초)


일과 육아를 같이 하는 게 진짜 힘들죠. 아이 키우면서 직장 다니는 부모님들 많이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끝으로 이 대표의 경우 어떤 직원을 채용하고 싶은지, 또 취업이 어렵다고 느끼는 중장년층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지, 들어봤습니다.


컷6 내가 어떻게 살 것이라는 ...................................................가능하다고 봐요. (46초)


성별이 여자인 것도, 나이가 많은 것도 모두
하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정신력 앞에서는 아무런 문젯거리가 되지 않는다는, 이 대표의 얘기가 마음에 와 닿습니다.

매주 이 시간 알려드리는 구인 정보입니다.

1)먼저 경기도 파주시<㈜청조 이엔씨>에서 엔진부 정비 직원을 구합니다. 문의는 031-941-7764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2) 경기도 의왕시 <골든 코스메틱>에서는 화장품 용기 조립 사원을 모집합니다. 문의전화031-477-9482 번입니다.

3) 또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케이엠 산업>에서 환경 미화원을 모집합니다. 40세부터 63세까지 지원가능하고, 문의전화는 031 212 6622 로 주시면 됩니다.



4050세대 여러분 요즘 일자리 찾기 힘드시죠?
경인방송에 귀를 귀울여 주세요. 4050재취업 지원사업의 일정과 도내의 우수 구인 기업의 취업 정보가 올해 말까지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 1644-4059, 또는 홈페이지 4050gg.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은 경기일자리 센터, 경기도 경제 단체 연합회와 함께합니다.

끝으로 노래 <김수철, 나도야 간다>들으면서 인사드리겠습니다 문현아였습니다.

김신 kimshin0531+0@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