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구인기업 인터뷰- 경원산업, 넥스트(주) 07/28
다시뛰자 4050 김신 (kimshin0531+0@ifm.kr) 작성일 : 2016-07-27, 수정일 : 2016-07-27
[ 경인방송 = 김신 기자 ]





다시뛰자4050
(2016.07.28.)

주제 :구인기업 인터뷰- 경원산업, 넥스트(주)


안녕하세요 문현아 리포텁니다.
매주 목요일 경인방송과 함께하는 다시 뛰자 4050입니다. 평균 수명은 점차 늘어나는데 은퇴 시기는 오히려 빨라지고 있죠. 그만큼 퇴직 후에, 아니면 어떤 이유에서 일을 그만 두게 된 이후에 재취업을 원하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일을 하고자 하는 4050세대 여러분에게, 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현재 경기도 일자리센터와 경기도 경제 단체 연합회가, 도에서 주최하는 다이나믹 4050재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우수구인기업 2곳의 인터뷰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평택시에 위치한 경원산업의 회사 소개부터 들어볼게요. 정원걸 대표입니다.

컷1

네. 이 곳은 자동차 부품을 만드는 곳입니다. 자동차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보면 기어봉, 컵홀더, 팔걸이 같은 각종 편의 장치들이 모여 있는 부분이 있잖아요, 바로 그 일체를 만드는 즉 콘솔을 만드는 일을 하고요, 또 클러스터도 생산하고 있는데요. 우리가 운전석에 앉아보면 차량 속도나, 주유량, 냉각수 등 차량 정보를 알 수 있는 계기판이 보이는데요 그게 바로 클러스터라고 합니다.

회사가 가지고 있는 강점에 대해 좀 더 들어 볼게요

컷2

앞으로 회사 계획이 잘 잡혀있구나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다면 향후 경원산업과 함께할 ‘인재는, 어느 분야에서 채용할 예정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컷3

생산직과 품질관리 두 분야에서 사람을 구하고 있는데, 생산직 같은 경우에는 도장 기술자와 조립자를 뽑고 있다고 합니다. 품질관리와는 달리 생산직은 경력은 크게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혹시 회사 취직할 때 나이 제한이 있는지, 중장년층 신입도 많이 뽑고 있는지, 정대표에게 물어봤는데요

컷4

채용시 나이는 전혀 개의치 않는다고 했는데요 그럼 구인시 어느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는 지 들어볼게요.


컷5

다음은 군포시에 위치한 넥스트(주)입니다. 신호근 대표의 회사 소개를 들어보겠습니다.

컷6

재미있게도 이 회사는 물과 불에 모두 강한 기업인데요, 생각해보면 둘 다 건축에서는 반드시 생각을 해야 할 부분들이더라구요. 물에 오랫동안 닿아 있어도 끄떡 없는, 안전한 수상 구조물인 플로트를 생산하고, 또 큰 화재가 나지 않도록 친환경 불연 마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넥스트 회사만의 차별점도 들어봤는데요

컷7

마지막으로 구인 계획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컷8


네, 고객 상담부터 해서 프로젝트가 추진되는 전반적인 실무를 쭉 다루고 처리할 수 있는 직원을 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이는 상관이 없지만, 무엇보다 이 일의 가치를 알고 열정을 가진 직원을 채용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매주 이시간 알려드리는 구인정보입니다.

1)먼저 경기도 용인시<장우정공>에서 금속 가공기계 조작원을 모집합니다. 문의는 031 282 1551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2) 경기도 화성시에서는 <벽강기계>에서 용접할 수 있는 직원을 모집합니다. 문의전화031-354-6649 번입니다.

3) 또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주) 상아 엠에스디>에서 CAD 도면 작업 직원을 모집합니다. 문의전화 032 682 9230입니다.



4050세대 여러분 요즘 일자리 찾기 힘드시죠?
경인방송에 귀를 귀울여 주세요. 4050재취업 지원사업의 일정과 도내의 우수 구인 기업의 취업 정보가 올해 말까지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 1644-4059, 또는 홈페이지 4050gg.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은 경기일자리 센터, 경기도 경제 단체 연합회와 함께합니다.

끝으로 왁스가 부르는 <당신과 만난 이 날> 들으면서 인사드리겠습니다 문현아였습니다.

김신 kimshin0531+0@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