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차체크기‧성능‧안정성에서 동급 차종 압도하는 '신형 크루즈' 출시
인천 / 경제 한만송 (mansong2@ifm.kr) 작성일 : 2017-01-17, 수정일 : 2017-01-17
[ 경인방송 = 한만송 기자 ]
한국지엠의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오늘(17일) 올 뉴 크루즈(Cruze)의 신차 공개 행사를 열고 국내 준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는 2008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115개국에서 4백만 대 이상 판매된 차량이며, 신형 글로벌 제품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9년 만에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신형 크루즈는 차급을 뛰어넘는 차체 크기를 바탕으로 확장된 실내공간을 갖췄으며, 고강도 경량 바디 프레임과 최신 가솔린 터보 엔진이 지원하는 역동적 주행 성능은 물론,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제임스 김(James Kim) 한국지엠 사장은 “신형 크루즈는 시선을 끄는 감각적 디자인뿐만 아니라 안전 시스템 등 모든 부분에서 타협하지 않는 변화를 이뤄냄으로써 한국 준중형차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프리미엄 세단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신형 크루즈는 기존 모델 대비 15mm 커진 휠베이스와 25mm 늘어난 전장을 통해 뒷좌석 레그룸이 22mm 확장돼 중형차급에 필적하는 실내 거주성을 확보했습니다.

확장된 차체에도 불구하고 이전 모델 대비 공차 중량을 최대 110kg 줄였으며 초고장력과 고장력 강판 적용을 확대해 차체 강성을 총 27% 증가시켜 동급 최고 수준의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한만송 mansong2@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