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 ‘NEXT경기일자리대책본부’ 가동…’2본부 5단’ 구성
26일 오전 경기도청 신관4층 1회의실에서 'NEXT 경기 일자리대책본부 킥오프 회의'가 열리고 있다.
26일 오전 경기도청 신관4층 1회의실에서 'NEXT 경기 일자리대책본부 킥오프 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

경기도, ‘NEXT경기일자리대책본부’ 가동…’2본부 5단’ 구성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는 새 정부 국정운영 기조에 맞춰 일자리 창출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NEXT경기일자리대책본부’를 설치.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도는 오늘(26일) 도청 신관 회의실에서 ‘민선6기 일자리 70만개 창출 목표 달성 점검’을 위한 ‘NEXT경기일자리대책본부 킥오프 회의’를 열고, 주요 의제를 점검했습니다.

‘NEXT경기일자리대책본부’는 일자리정책의 기획.발굴, 부서간 협업.조정 등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며, 일자리정책 시너지효과 차원에서 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협업하는 형식으로 운영합니다.

조직 구성은 도와 도 교육청에 각각 1개 본부씩을, 그 산하에 일자리책임관, 사회서비스일자리추진단, 공공일자리창출단, 좋은일자리추진단, 학교일자리 추진단 등 5개 단을 두어 모두 ‘2본부 5단’으로 짜여졌습니다.

도는 일자리 창출에 도정 역량을 집중하고자 도의 전 실.국장과 공공기관이 참여하도록 했으며 행정1부지사, 행정2부지사, 연정부지사를 공동 본부장으로 선임했습니다.

앞서 중앙정부는 지난 16일 ‘국가 일자리위원회 설치.운영 규정’을 확정하고, 전 지자체에 ‘지역위원회 설치’와 ‘일자리 책임관’ 지정, 일자리대책본부 운영을 요청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공재광 평택시장.

평택시, 삼성 평택캠퍼스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 평택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렸습니다. 내일(22일)까지 열리는 이 장터에는 관내 22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