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경기도시공사-KT, 공공주택 스마트홈 기술도입 협약 체결
29일 경기도시공사와 KT가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원격 홈네트워크를 도입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9일 경기도시공사와 KT가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원격 홈네트워크를 도입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KT, 공공주택 스마트홈 기술도입 협약 체결

[경인방송=구대서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남양주 다산신도시 공공주택에 지능형 스마트홈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공사는 오늘(29일) KT와 IoT 즉,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원격 홈네트워크를 도입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공사는 아파트 건설시 지능형 스마트홈 시스템을 도입하며, KT는 사물인터넷 기반의 지능형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양 측은 또 성공적 기술개발과 검증을 위해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테스트베드 단지를 지정하고, 관련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지능형 스마트홈이 구축되면 기존 가정 내 조명.난방.가스 등의 기능과 개별 가전 제품을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kds@ifm.kr

Check Also

공재광 평택시장.

평택시, 삼성 평택캠퍼스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경인방송=김장중 기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 평택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렸습니다. 내일(22일)까지 열리는 이 장터에는 관내 22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