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경기도․경기평택항만公…평택항 콜드체인 물류 활성화 설명회 개최
평택시 / 김정훈 팀장 / 평택항 / 콜드체인 / 평택 / 평택항만공사 / 김장중기자 / 경기 / 사회 김장중 (kjj@ifm.kr) 작성일 : 2017-07-24, 수정일 : 2017-07-24
[ 경인방송 = 김장중 기자 ]
경기도 평택항에 콜드체인 허브 육성이 필요하다는 업계의 공감대가 형성됐습니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오늘(2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평택항 콜드체인 물류 활성화 촉진을 위한 '2017 평택항 콜드체인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설명회는 평택항의 콜드체인 물류경쟁력 및 발전계획, 배후단지 등 인프라 확대 방안 등을 적극 알려 신선물류 활성화를 통한 콜드체인 클러스터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 자리에는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회원사와 물류기업, 선사 등 60명이 참석해 평택항 콜드체인 구축 로드맵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정명수 회장은 "식품안전 및 환경문제 측면, 냉동냉장 기술의 발전에 따른 소비 수요가 증가되면서 콜드체인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중국내 고품질 및 고부가가치 농식품 시장의 수요가 가파르게 증대하면서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대중국 콜드체인의 허브 구축이 더욱 필요하고 요구되고 있다. 이 점에서 지리적으로 중국과 최단거리에 위치하고 물류 경쟁력을 갖춘 평택항은 최적지이자 향후 한중간 콜드체인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정훈 전략기획팀장은 "평택항은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장 등 항로 확대를 지속 전개하며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세계적 콜드체인사들이 평택항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펼쳐 나가는데도 최선의 지원을 다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항로신설과 항만배후단지 개발 등 인프라 향상, 정책적 지원 방안을 관계기관과 지속 마련하고 있다. 소비지인 수도권 및 중부권의 관문항인 평택항은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김장중 kjj@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