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하대, 연구 잘하는 교수가 중심이 되는 대학 지향
인천 / 사회 한만송 (mansong2@ifm.kr) 작성일 : 2017-07-25, 수정일 : 2017-07-25
[ 경인방송 = 한만송 기자 ]
인하대학교는 최근 5년 간 우수한 연구 업적을 내놓은 교수 85명을 선정해 포상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공과대학 등 8개 단과대와 법학‧의학전문대학원 등 2개 전문대학원 등 모두 10개 단과대학과 전문대학 교수 839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포상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포상은 최근 5년 간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 수와 특허 받은 기술, 학술대회 참가 기록, 연구비 지원 등을 평가 항목으로 삼아 상위 20%에 해당하는 교수에게 포상이 주어졌습니다.

가장 많은 논문 수를 기록한 최승복 기계공학과 교수는 지난해만 모두 146편의 논문을 발표했고, 이 중 SCI(Science Citation Index‧국제과학논문색인) 급 논문이 28개, 특허가 14개에 이르는 등 높은 연구 실적을 보였습니다.

박수진 화학과 교수는 논문 등 SCI 급 논문 24편과 이에 상응하는 수준의 SCI E 급 논문 19편을 작년에 발표했습니다.

최용록 국제통상학부 교수는 사회과학분야 학술논문 인용지수인 SSCI 급 논문을 6편, SCI급 논문 1편을 작년 연구 성과로 내놨습니다.

최순자 총장은 “우리 학생들을 어느 대학보다 훌륭하게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교수들을 위해 학교도 적극 나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만송 mansong2@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