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경기 / (착한기업) 몸에 꼭 맞는 편안한 의자를 만드는 착한기업

(착한기업) 몸에 꼭 맞는 편안한 의자를 만드는 착한기업

[경인방송=보도국 기자]

문현아의-카페인_배너작업01

■프로그램명: 문현아의 카페인-착한기업을 만나다
■주제: 착한기업을 만나다 (8)
■진행: 문현아
■리포터: 이가흔

 

 

(문현아)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착한기업

오늘도 우리 주변의 착한기업 소개해주실 이가흔 리포터 모셔볼게요, 안녕하세요~

 

이가흔: . 안녕하세요~ 요즘 학생이나 직장인들을 보면 정말 하루에 반 이상을 앉아서 생활하잖아요~

 

(문현아) 그렇죠~ 아무래도 학생은 수업도 듣고 공부도 해야 하고, 직장인들은 보통 컴퓨터 앞에 앉아서 작업을 많이 하니까요~

 

이가흔: 하지만 이럴 때 앉는 습관을 잘못 들이거나 자기의 체형에 맞지 않느 의자를 사용할 경우, 허리 디스크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문현아) 맞아요~ 우리 몸에서 중심이 되어주는 허리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꼭 편안한 의자를 선택해야하는데어떤 의자가 편안한 의자인지 잘 모르겠거든요.

 

이가흔: 오늘의 착한기업에서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의자라고 다 같은 의지가 아니다! 의자에 대한 열정 하나로 고객들에게 편안한 제품을 개발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기업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INST1

녹음1 어떤 일을 하는 기업인가

저희 회사는 사무용 의자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저희들은 사무용 의자를 만드는데 인체 공학적인 사람에게 가장 편안한 의자를 만드는게 저희 회사의 목표입니다. 우선 품질을 제일 우선시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품질이 우수해야 소비자가 신뢰를 하고 구매를 하는 그런 시스템이기 때문에 품질을 제일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문현아) 계속 품질을 강조 하셨는데요. 정말인가요~? 직접 제조 과정을 살펴보셨어요?

 

이가흔: 그럼요~ 단순한 부품 하나까지 꼼꼼하게 조립해야만 착한기업의 의자가 탄생하는데요. 그럼 공장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착한기업의 공장이 위치해있었는데요. 공장에 들어서자마자 의자를 만들기 위한 작업이 한창이었습니다.

INST2

녹음2 공장 안 설명

여기는 의자를 조립하는 과정입니다. 지금 여기에 의자가 전체적으로 조립이 되고 그다음에 포장이 되는 그런 라인입니다.

 

이가흔 : 물론 조립 및 포장 이전에도 접착 및 너트 작업이나 재단 재봉 등 기초적인 작업 역시 꼼꼼하게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문현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의자라고 하셨잖아요~ 이 꼼꼼함이 사랑을 듬뿍 받는 이유인가요?

 

이가흔: 물론 작업과정의 꼼꼼함도 있겠지만요. 이 의자를 만드는 사람들의 정성이 더 큰이유가 아닐까 싶은데요. 제조과정에서 어떤 점을 가장 중요시하는지 들어봤습니다.

 

INST3

녹음3 제조과정에서 중요시하는 점

마음 자세겠죠. 장인정신과 품질에 가장 중요한 걸로 갖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1팀, 2팀 생산하는 중에서 제품에 따라 300개에서 350개를 만들고 있습니다. 국가마다 다른데 저희가 36개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문현아) 저는 좀 놀랐던 점이의자를 만들 때 꼼꼼하게 조립 합니다’, ‘품질을 좋게 만듭니다이런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마음가짐, 장인정신이런걸 중요시한다고 하는 경우는 잘 못봤거든요.

 

이가흔: 맞아요. 그런데 착한기업을 가보니까요… ‘마음가짐과 장인정신을 강조하다보니까 자연스럽게 좋은 품질의 의자가 만들어지더라고요.

 

(문현아) 그러면 착한기업의 의자는 다른 의자보다 좀 더 튼튼한건가요~?

 

이가흔: 그럴 수 밖에 없는데요. 착한기업은 회사 내에 자체 실험실이 있거든요. 그곳에서 의자를 실험하면서 튼튼하지 않은 의자는 바로 폐기 처분 한다고 합니다.

 

(문현아) 실험실이요? 의자 제조기업에서 어떤 실험실이 있다는 거에요?

이가흔: 그렇습니다. 이 실험실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들어봤습니다.

 

INST4

녹음4 실험실 1

저희가 사내에서 생산된 의자 제품에 대한 국내 TS 기준보다 1.5배 높은 미국 BIFMA 기준으로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생산된 의자에 대해서 전반적인 안정성 테스트와 의자에 대한 기능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현아) 의자에 이런 실험을 해보고 고품질의 의자만 소비자들에게 제공되는 건가요?

 

이가흔: 맞습니다. 기준에 합당하지 않은 의자의 경우, 바로 폐기처분 한다고 합니다.

 

(문현아) 그렇다면 그 곳에서는 어떤 실험들이 이뤄지는 건가요?

 

이가흔 : 예를 들어서 기계에 의자를 연결해서 마치 사람이 등을 대고 앉듯 기계로 등받이를 세게 눌러주는데요. 제가 들어갔을 때, 25천번 이상 눌렀을 때였는데요. 나올 때까지 계속 실험이 진행되었으니까 수 만 번 등받이 실험이 이뤄졌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의자에 물체를 올려놓고, 무게를 계속 높여서 의자 기둥이 몇 kg까지 버티는지 실험을 한다거나, 의자를 매달아 왔다갔다 반복을 시켜서 바퀴가 얼마나 오랫동안 굴러가는지 등 다양한 실험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문현아) 한 가지만 실험하는 것도 아니었네요~

 

이가흔: 맞습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건 실험이 끝난 이후라고 하는데요.

 

INST5

녹음5 실험실2

고객들한테 판매가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의 안정성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매일 같이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미국 BIFMA 기준에 의해서 그렇게 합격 여부를 정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한테 안정성이 제일 우선이기 때문에요. 저희가 그 원인에 대한 파악도 하고 대책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문현아) 실험 후 방안 마련까지 하는걸 보니 장인정신이 어떤 건지 조금은 감이 오는 것 같습니다.

 

이가흔: 그렇죠~ 하지만 의자를 생각하는 것만큼! 직원들의 복지도 챙기고 있었는데요. 점심시간을 틈타 야구를 즐기고 있는 직원들을 만나봤습니다.

 

INS6

녹음6 직원 복지시설 (야구동아리)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회사 야구 동호회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같이 일하는 직원들끼리 친목도 도모할 수 있고 회사에서 아주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서 아주 즐겁게 운동하고 있습니다.

 

이가흔: 동아리 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지 시설을 마련해 직원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요. 000씨입니다.

 

INST7

녹음7 직원 복지시설

저희 회사 같은 경우는 휴게실도 있고, 도서관도 있고, 탁구장, 당구장 이렇게 있습니다. 도서관 이용 많이 하고 있습니다. 책들이 다양하게 많아서 여가 시간 활용해서 읽으니까 업무에도 도움이 되고 자기계발도 되는 것 같아요.

 

(문현아) 역시 착한기업답네요. 직원들의 편안한 복지까지 잊지 않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이가흔: 무엇보다 착한기업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인데요. 어떤 사회공헌활동이 있었는지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INST8

녹음8 어떤 봉사활동

저희 회사에 인근 요양원, 불우시설이 있습니다. 이웃시설에다가 저희들이 기부금 형태 또는 의자 후원 여러 가지 방법으로 후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가흔: 특히 이곳에서는 오랫동안 짜장면 봉사활동을 해왔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계속해서 들어보시죠.

 

INST9

녹음9 짜장면 봉사활동

저희 회사가 이렇게 성장하게 된 데는 다 소비자들의 구매,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그 이익을 회사에서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환원해야 되겠다는 생각으로 짜장 봉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짜장 봉사를 시작한 계기는 불우이웃이나 단체에 계시는 분들이 나와서 짜장면을 사 드실 기회가 많이 없기 때문에 짜장면을 제공하면 좋겠다하는 마음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문현아) 짜장면 봉사활동이라사실 저희도 특별한 날예를 들면 이사하는 날이라던가 이럴 때 짜장면을 먹잖아요. 이 짜장면이 주는 특별함 때문에 봉사활동이 더 빛나 보이는 것 같아요.

 

이가흔: 그렇습니다. 벌써 2년 넘게 이렇게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해왔다고 하는데요. 봉사활동을 다니면 어떤지 들어봤습니다. 000직원입니다.

 

INST10

녹음10 직원들의 생각

한 2년 정도 되었네요. 항상 행복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남한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우리로도 뿌듯하고 마음도 뿌듯하고… 또 회사에서 이렇게 시간을 내준다는게 회사한테도 고맙고 그런 마음이 생기네요, 저는.

 

(문현아) 일도 바쁘실텐데 봉사활동에 참여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네요~

 

이가흔 : 맞습니다. 사회공헌활동은 물론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의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착한기업이었는데요. 그렇다면 착한기업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INST11

녹음11 앞으로의 목표

저희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만은 세계적으로 우리 회사 의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우뚝 서서 세계 곳곳에 우리 의자가 사무실 곳곳에 안치되는 그런 목표를 두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가 작년도에 매출 300억을 하였고, 수출에 TOP 500만불로 수출의 TOP을 받았습니다. 1000만불 수출의 탑이 목표이며. 매출 1000억이 목표가 되어서 전 세계에 저희 의자가 사용되어지는 것이 저희의 목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가흔: 오늘 소개해 드린 착한기업 어떠셨나요? 국제 경쟁력을 갖춘 미래 지향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었는데요. 무엇보다 이웃들에게는 따뜻한 사랑을 나눌 줄 아는 착한 기업이었습니다.

 

(문현아) , 다음에 의자 구매할 때 꼭 참고하겠습니다. ^^ 다음 주도 기대하겠습니다. 이가흔 리포터, 고맙습니다~

 

이가흔: , 감사합니다~

907news@ifm.kr

Check Also

남양주·하남·인천 계양에 신도시, 과천에도 중규모 택지 조성

[경인방송=한준석 기자] 경기도 남양주와 하남, 인천 계양에 수도권 3기 신도시가 조성됩니다.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은 오늘(1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