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브뉴스 / 2018. 1. 5 항공뉴스센터

2018. 1. 5 항공뉴스센터

[경인방송=김고운 기자]

 

항공뉴스리포트 7시 58분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7시부터 9시까지 대기인원 1만6천7백여명이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는데요 시간당 7900명 초과되면서 동계시즌 여행혼잡경보 최고단계인 레드경보가 발령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흐린 후,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이 문을 여는 이달 18일 이후, 터미널을 잘못 찾아온 승객을 위해서1∼2터미널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5분 간격으로 운행한다고 합니다. 터미널을 혼동하는 승객이 없도록 항공권 예약 후 발송하는 전자항공권과 문자메시지 등에 , 터미널 안내와 홍보를 강화한다고 하는데요, 2터미널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등 4개 항공사가 전용으로 사용하고, 아시아나항공과 국내 저비용항공사, 그 밖의 외국항공사는 기존 1터미널을 사용하게 됩니다. 두 터미널은 차량으로 약 20분 걸리는 거리에 있어서 터미널을 착각해 잘못 찾아갈 경우 비행기를 놓치는 등 낭패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항공뉴스리포트 8시 58분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오는 18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개장함에 따라서 공항 주변 철도 역명이 속속 변경돼 새로운 터미널 운영에 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인천시는 인천공항 자기부상철도 역명을 인천공항1터미널역으로 개정한다고 고시했습니다. 현재 자기부상철도는 인천국제공항역~장기주차장~합동청사~파 라다이스 시티~워터파크~용유 이렇게 6개 역을 운행 중인데요 오는 13일 공항철도 연장에 맞춰 역명이 기점인, 인천국제공항역 역명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오는 13일 공항철도 인천공항2터미널역 연장운행이, 개시가 되면서 기존 인천국제공항역이 역시 인천공항1터미널역으로 개정된다고 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8시부터 10시까지 대기인원 1만3천8백여명으로 출국장 이용은 비교적 순조로워지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흐린 후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일부 서해안공항은 비가 그치고 난 뒤 윈드시어 발생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4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항공뉴스리포트 9시 58분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현재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대기인원 1만1천여명이 출국장으로 모이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흐린 후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일부 서해안공항과 제주공항은 비가 그치고 난 뒤 윈드시어 발생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4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이 문을 여는 이달 18일 이후 터미널을 잘못 찾아온 승객을 위해서 1∼2터미널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5분 간격으로 운행한다고 합니다. 터미널을 혼동하는 승객이 없도록 항공권 예약 후 발송하는 전자항공권과 문자메시지 등에 , 터미널 안내와 홍보를 강화한다고 하는데요 2터미널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등 4개 항공사가 전용으로 사용하고, 아시아나항공과 국내 저비용항공사, 그 밖의 외국항공사는 기존 1터미널을 사용하게 됩니다. 두 터미널은 차량으로 약 20분 걸리는 거리에 있어서 터미널을 착각해 잘못 찾아갈 경우 비행기를 놓치는 등 낭패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셔틀버스를 타면 18∼22분 만에 다른 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mhn1031@ifm.kr

Check Also

2018.8.14. 아침종합뉴스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폭염 장기화’…인천항 인프라 건설현장도 비상 (뉴스용)한강서 실종된 소방관 2명 모두 숨진채 발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