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보도국 / 인천 / 인천소방본부, 신임 의용소방대장ㆍ부대장 임명식 개최…유정복 인천시장, 신임 의용소방대장 및 부대장 21명에 임명장 수여
인천시 의용소방대

인천소방본부, 신임 의용소방대장ㆍ부대장 임명식 개최…유정복 인천시장, 신임 의용소방대장 및 부대장 21명에 임명장 수여

[경인방송=안재균 기자]

인천소방본부는 지난 12일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신임 의용소방대장 및 부대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임명된 신임 대장, 부대장은 앞으로 3년간 각 대를 이끌며 화재진압 현장 보조활동과 각종 소방안전홍보에 앞장 설 예정입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300만 인천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수고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봉사하는 단체라는 자긍심을 갖고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활동으로 지역사회 안전문화 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인천시 의용소방대는 96개대 2천196명으로 조직돼 있으며, 지난해 764회의 재난현장 지원출동을 비롯해 7천211회의 화재예방활동을 펼쳤습니다.

ajk@ifm.kr

Check Also

17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최호 자유한국당 대표의원 등이 더불어민주당의 연정 조기 종료 제안에 반발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도의회 한국당, “일방적 연정 종료 요구한 민주당 제안 철회돼야”

[경인방송=홍성민 기자] 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이 더불어민주당의 연정 조기 종료 제안에 대해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최호(평택1) 대표의원 등 도의회 자유한국당 …